본문 바로가기
부산맛집

부산 금정구 장전동 부산대 온천장 맛집 수림식당 본점

by Yeooooniii_ 2021. 7. 18.
반응형

수림식당 본점

수림식당

부산 금정구 금샘로 7 / 장전동 505-6
월-금요일 11:00 - 21:00 (브레이크 타임 15시-17시)
토-일요일 11:00 - 20:30 (브레이크 타임 없음)

 

식물원 옆 수림식당 본점에 다녀왔다.

출처_수림식당 인스타그램

수림식당은 내가 다녀온 식물원 옆 본점을 시작으로 부산대점, 화명점, 연산점, 송정점, 양산 증산점, 현대백화점 대구, 롯데백화점 광복, 경기도 현대백화점 부천까지 현재 총 9개 지점이 운영 중이고 부산 서면점, 남천점, 수영점, 동래점이 오픈 준비 중이라고 한다.

수림식당 본점 내부

들어가서 키오스크로 주문 후 직원분께 주문서를 드리면 된다. 나는 국물탄탄면, 수림볶음밥 그리고 가지만두를 주문했다.

알찬 코너 좌석

추가 반찬은 저쪽에서 셀프로 가져올 수 있다.

가게 내부가 아늑하기도 하고 둥글둥글한 인테리어가 맘에 들었다. 다른 지점 방문 후기를 찾아보니 수림식당 전 지점 내부 인테리어나 가게의 전체적인 분위기가 전부 비슷하다.

비가 억수같이 오던 날이었는데 비를 뚫고 수림식당에 밥 먹으러 갔던 날☔️

테이블 위에는 흑초, 산초가루, 마라 소스가 놓여 있어 기호대로 첨가해서 먹을 수 있다.

기본 반찬으로 나오는 짜사이, 단무지, 가지만두 찍어먹는 간장소스. 가끔 중국집 가면 짜사이가 오래되어서 쿰쿰한 맛이 나는 가게가 종종 있는데 수림식당 짜사이는 그런 냄새나 맛 일절 없이 맛있어서 리필해서 먹었다.

수림식당 탄탄면

수림식당 국물 탄탄면

국물 탄탄면

국물요리는 국물부터 맛보는게 국룰! 너무 짜거나 맵지도 않고 내가 이제까지 먹어본 탄탄면 탄탄멘 중에서는 제일 맛있었다. 근데 꾸덕하고 땅콩 맛 진한 탄탄면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조금 아쉬울 수도 있을 것 같다.

나는 이 자체로 맛있어서 따로 다른 소스를 추가해서 먹진 않았는데 다음번에는 산초랑 마라 넣어서 도전해봐야겠다.

수림식당 가지만두
가지만두

수림식당 가지만두

가지만두 다섯 개

가지 사이에 고기 속이 가득 차있는데 평소 가지를 싫어하는 사람들도 좋아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. 튀겨서 그런지 가지라고 느껴질 만한 맛이 딱히 없고 겉바속초 고기만두 그 자체다.

앞으로 수림식당 가면 무조건 주문해서 먹을 듯! 조금 아쉬운 점은 혼밥러로 방문하면 메인에 곁들여서 같이 먹고 싶은데 양이 좀 많을 것 같다는 점이다.

수림식당 수림볶음밥
수림볶음밥

수림식당 수림볶음밥

수림볶음밥도 진짜 맛있었다. 새우가 들어간 새우볶음밥인데 중식당 특유의 불맛도 나고 비빔탄탄면이랑 고민했는데 한입 먹고 밥 시키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다.

양이 많아서 남긴 건 좀 아쉽지만 정말 맛있게 먹고 왔다. 부산 맛집 수림식당 추천:)

반응형

댓글